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4세대 공개!

2020. 3. 18. 22:13IT 이야기/IT & Mobile

애플이 아이패드 프로(4세대)를 공개했습니다!

 

코로나19로 전세계가 어지러운 이때, 애플은 조용하게 아이패드 프로를 공개했습니다.

 

본체보다 돋보이는 키보드

애플 공식 홈페이지(https://www.apple.com/kr/ipad/)

사실 아이패드 프로 자체보다도 가장 눈에 띠는 부분은 바로 각도조절이 가능한 키보드인데요. 마치 모니터 암(거치대)같이 아이패드를 공중에 띄워주고 각도조절도 가능한 키보드로 추측됩니다.

 

아이패드 공식 유튜브에서도 해당 키보드를 강조하는 모습입니다.

 

애플 공식 유튜브(https://www.youtube.com/watch?v=w0P0FQ770dE)

 

USB-C 타입 충전포트를 탑재한 키보드

키보드를 자세히 보면 옆에 USB-C 타입의 포트가 보이는데 처음엔 혹시 허브나 데이터 송수신 포트로 사용할 수 있을까 했는데요.

 

공식 홈페이지에 의하면 충전만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점은 다소 아쉬운 부분이네요.

 

아쉽게도 충전만 가능!

 

본격적인 마우스 지원

또 하나 주목할 점은 맥북처럼 트랙패드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이미 손쉬운 사용을 통한 마우스를 부분적으로 지원하고 있었는데, 트랙패드를 통해 본격적인 마우스 지원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마우스를 터치의 보조적인 수단이 아니라 핵심 인터페이스 수단으로 사용하겠다는 것이죠.

 

마우스 커서에 대한 본격 지원을 예고했습니다.(빨간 화살표는 제가 임의로 넣은 것입니다.)

 

증강현실(AR)을 위한 LiDAR 스캐너와 향상된 카메라

새로 나온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카메라도 대폭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마치 아이폰 11 프로를 연상하게 만들며, 10MP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와 12MP 와이드 카메라를 탑재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이패드 프로는 사진이나 영상 촬영하기엔 크기가 크고 무거워서, 주로 아이폰으로 촬영하고 이를 아이패드에서 활용하는 식의 사용이 많아서 이번 업그레이드가 사용자들에게 어떤 체감을 줄지는 불확실합니다.

 

이번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카메라 업그레이드가 아이패드 프로 사용의 또 다른 혁신적인 변화로 이어질지, 아니면 그냥 비싼 스펙 자랑이 될지는 앞으로 더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아이패드의 카메라는 촬영을 위한 것이라기 보다는 증강현실(AR)을 위해 탑재된 것이라는 해석에 무게가 실립니다.

 

새롭게 탑재된 LiDAR 스캐너는 기존 아이폰X 시리즈에 탑재된 TrueDepth와 유사해 보이며, 이것은 증강현실(AR) 활용에 사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컴퓨터에 더 가까워진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이번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모니터 암처럼 각도조절 기능과 USB-C 충전포트를 탑재한 키보드와 함께 더욱 컴퓨터와 가까워진 모습입니다.

 

지난 3세대부터 그랬지만 이번에도 역시 컴퓨터임을 자처했는데요.

 

메인 홍보 영상의 제목부터가 "컴퓨터를 정확하게 사용하는 법(How to How to correctly use a computer)" 입니다.

 

컴퓨터임을 더욱 강조한 아이패드 프로 4세대

동시에 카메라 기능과 LiDAR 스캐너를 강조하여 AR, VR 등에 특화된 컴퓨터로서의 위치를 가져가고 싶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얼마?

이렇게 좋은 아이패드 프로는 11인치(128GB)는 1,029,000원부터, 12.9인치(128GB)는 1,299,000원부터 시작합니다. 

 

셀룰러나 용량을 늘리면 가격은 더 뛰겠죠?

 

새로 나온 키보드의 경우 한국 가격은 공개되진 않았지만 미국 가격은 $299로, 약 380,000~450,000원 정도로 추측됩니다.

 

아이패드 프로 + 펜슬 + 키보드 모두를 구매한다면 가장 저렴한 옵션도 170만원 내외가 될 것 같네요...😱

 

자세한 사항은 애플 공식 사이트를 참고해보세요.

 

iPad Pro

iPad Pro는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 A12Z Bionic 칩, 프로급 카메라, 새로운 LiDAR 스캐너를 탑재하고 있으며, Apple Pencil과 새로운 Magic Keyboard도 지원합니다.

www.apple.com

 

수년째 아이패드 뽐뿌를 억누르고 있지만, 이번만큼은 꼭 사고 싶은 아이패드네요ㅠ

 

여러분들도 그러신가요?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사기 위해 열심히 돈을 모으겠다 다시 한번 다짐해봅니다..ㅠ

 

더 궁금한 점이 있거나 지적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공감)과 댓글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