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근황...

2021. 1. 15. 23:14카테고리 없음

회고글...은 훼이크다!

2019년 블로그를 처음 열고 알고리즘 테스트 공부내용 정리하고 취업 회고를 쓰던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2021년이 되었네요.(해당 회고글은 비공개 처리했어요 ㅎㅎ)

 

🚀 이직!

회고를 쓰게 해주던 회사에서 작년에 이직을 해서 새로운 회사에서 새로운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자발적으로 했던 일부 소소한 프로젝트를 제외하면 Visual Basic 6.0 만지작거리며 소스 유지보수 및 Java 변경, 전산실 업무 정도가 고작이었던 전 직장 업무에서 벗어나 지금 회사에서는 React Native로 앱을 만들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들으면 "그 회사가 그런 기술을 써?"라고 물어볼 만한 곳인데 뭔가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물론 모든게 이상적인 상황은 아닙니다만 어쨌든 현실 속에서 개발을 하는 컴퓨터 노동자로서 열심히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 React Native!

웹개발인듯 웹개발같은 웹개발아닌 너~

글이 매우 뜸했는데, 말씀드렸던 것처럼 이직 직후 시작된 프로젝트로 인해 매우 바빴고... 심지어는 1월 1~3일에 이어지는 첫 연휴에도 거의 쉬지 못했으니까요.

아무튼 이제는 정말 클라이언트 개발자인만큼 React Native나 React, JavaScript에 대한 글을 집중적으로 써보고, 또 디자인이나 UX에 대한 글도 자주 올려보려고 합니다.

 

🐮 앞으로는!

예정된 글은 2020년 회고글, React Native 개발에 대한 정리, 사내에서 발표했던 내용들 등으로 써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제 블로그에서 많이 관심가져주셨던 반반택시에 대해서도 UI/UX가 변경된 것에 대해서 글을 써볼까 싶네요. 물론 애용하고 있는 노션에 대한 글도 잊지 않을게요 ㅎㅎㅎ

 

최근 회사 사람들과 함수형 프로그래밍과 JavaScript ES6+ 강의를 같이 듣기로 해서 이 강의 내용에 대해서도 좀 정리해볼까 하고요.

 

항상 그렇듯 포부와 계획은 거창한데 이 중에 몇 개나 실현이 되려나요. 아무튼 다시 시동걸고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블로그에 다시 활기를 불러일으키게 해준 사내 동료 및 모 블로거에게 고맙다고 말하고 싶네요. 암튼 올해도 화이팅!